처음 개봉했을 때만 해도 전국에 상영관 수가 손에 꼽았는데 입소문을 타고 연일 이슈가 되더니 상영관수가 정말 많아졌네요.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생애와 업적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로 정치적으로 호불호가 갈리고 있지만 잘한 점은 잘한 거고 못한 점은 또 못한 대로 평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건국전쟁 서울상영관과 누적관객수에 대해 알아봅시다.
건국전쟁 서울상영관
처음 건국전쟁에 대해 포스팅했을 때만 해도 상영관을 잘 찾지도 못했지만 이젠 너무 많아서 모두 적을 수도 없을 정도네요. 이렇게 사람들의 입소문이 무섭다는 걸 다시 깨닫게 됩니다. 아래 링크에 건국전쟁 서울상영관과 상영시간에 대해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누적 관객수
14일 현재 누적 관객수가 38만 명이 넘었습니다. 관객수 12만 명 기념으로 학술세미나를 2월 15일에 개최한다고 하는데 무서운 속도네요. 실관람객 평점 9.78점에 네티즌 평점 9.43으로 건국전쟁 영화를 관람하고 온 분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서울글로벌센터에서 2월 15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영화 '건국전쟁' 속 이승만과 김구 학술세미나가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석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사회자가 건국전쟁 김덕영 감독이니 감명 깊게 관람하신 분들은 한번 가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