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의 신작 '미키 17'이 1차 예고편 공개와 함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봉준호 감독 특유의 독창적인 세계관과 함께 SF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미키 17 개봉일과 줄거리, 원작에 대해 알아봅시다.
미키 17 : 봉준호 8번째 장편영화
줄거리 : 죽음과 삶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야기
'미키 17'은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다 죽으면 다시 복제되는 '익스펜더블' 미키 17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임무 수행 중에 죽게 되면 전임자의 기억을 가지고 되살아나는 복제인간 미키 17이 죽지 않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통해 인간의 존재와 삶의 의미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이야기입니다.
개봉일은 2025년 1월 31일입니다.
캐릭터와 흥미로운 설정
1. 미키 17 & 미키 18: 로버트 패틴슨이 연기하는 미키 17은 죽음을 반복하며 인간성을 잃어가는 듯 보이지만, 동시에 강한 생존 본능을 보여줍니다. 미키 18은 미키 17과는 다른 성격과 행동을 보이며 이야기에 긴장감을 더합니다.
2. 나샤: 나샤는 용감하고 유능한 요원이자 미키 17의 연인입니다. 미키 17의 곁에서 그를 지지하고 격려하며 이야기를 이끌어갑니다.
3. 케네스 마셜 & 엘사 마셜: 마크 러팔로와 토니 콜렛이 마셜 부부로 등장하는데요. 얼음 행성 개척단의 사령관으로, 종교적인 광기를 보여주며 이야기에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4. 티모: 봉준호 감독하면 떠오르는 배우가 송강호와 스티븐 연이죠. 이번 미키 17에서 티모역을 맡았는데요. 미키 17의 친구로, 죽음을 앞둔 미키에게 위로와 동시에 잔혹한 질문을 던지는 역할을 합니다.
미키 17 원작
미키 17의 원작은 에드워드 애슈턴의 미국 SF소설 미키 7인데요.
봉준호 감독만의 독창적인 연출을 통해 다시 탄생하게 될 미키 17의 개봉이 더욱 기다려집니다.
봉준호 감독은 '미키 17'을 통해 극한의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면서도, 동시에 SF 장르 특유의 판타지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